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역대 월드컵 개최국 및 우승국

by 미끄럼방지스티커 2023. 8. 29.
반응형

호날두가 사우디리그로 갈 줄 누가 알았으며 , 메시가 미국리그에서 뛸 줄 누가 알았을까요?

손흥민이 골든부츠를 받을 날이 올 수 있을까라고 생각조차.. 한 사람이 있을까요.

생각해보면 월드컵을 보면서 울고웃던 제 젊은시절들이 축구라는 운동에 상당히 영향을 많이 받았네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왼쪽부터)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사진=뉴스1

 

제가 월드컵을 초등학교 4학년때부터 관심을 가졌으니.. 세월이 참 많이도 흘렀습니다.

그 때 당시에도 슈퍼스타 선수들의 유니폼을 입고 싶었던 부분은 현재와도 다르지 않네요

물론 국내 한정으로 서정원(공격수)를 무척 좋아하던 시절로  1994년 미국월드컵 당시 스페인을 상대로 홍명보 골, 서정원 골은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네요, 2002년 이태리전의 설기현,안정환의 골이 이런 느낌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미국 월드컵 서정원

대부분은 기억은 짜릿한 순간만 머릿속에 남아있지요, 허나 4년마다 개최하는 월드컵경기를 거진 놓치지 않고 봐왔었고. 한국경기도 상당히 수준이상이었기 때문에 모든 월드컵의 결승전은 기억이 납니다. 슈퍼스타들의 제 몫을 해줄 때 , 우리나라 선수들이 드라마를 써줄 때.. 그 희열이란 정말 ㅎㅎㅎㅎㅎ

슈퍼스타가 드라마를 만들어줬을 때 ㅠ.ㅠ

 

2026년 월드컵은 미국,멕시코,캐나다에서 열리게 된다고 하죠 . 두 번째 공동개최가 되는 셈인거 같네요

2026년 개최국 미국,캐나다,멕시코

그래서 그동안의 우승국이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마침 개최국과 우승국을 잘 나타내진 뉴스기사도 있고해서 기록삼아 포스팅 해봅니다.

 

 

  • 아르헨티나 별세개
  • 남미강세(브라질,아르헨)
  • 이탈리아, 독일 4번씩 우승
  • 1번밖에 우승이력이 없는 의외의 나라 스페인
  • 우승은 8개국끼리 나눠먹는 느낌도 나고 ㅎㅎㅎ
  • 눈에 띄는 우루과이

 

참고로 잉글랜드는 축구종주국으로써 프라이드를 지킨다고 월드컵 첫 개최때 참가를 안했었죠..

ㅎㅎ 참가했더라면 더 나은 기록이 생겼을지도.. 그래도 슈퍼리그를 가지고 있는 나라이기때문에 기록은 없지만

클래식은 유지하고 있다고 봐야겠죠 .

 

 

아래사진 보시고  2026년 우승국 한번 맞춰보세요!!

그럼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