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여행 유튜버 수입] 한 달 연봉을 벌어들이는 톱 여행 유튜버들의 놀라운 수입 공개

by 미끄럼방지스티커 2024. 5. 5.
반응형

[여행 유튜버 수입]
한 달 연봉을 벌어들이는 톱 여행 유튜버들의 놀라운 수입 공개



유튜브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여행 유튜버로서 성공을 꿈꾸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팬데믹 이후 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여행 유튜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억 소리 나는 수익을 올리는 여행 유튜버들의 이야기를 통해, 유튜버로서 성공하기 위한 비결을 알아보겠습니다.


1. 여행 유튜버의 수익 공개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은 217만 구독자를 보유하며, 유튜브로 처음 받은 수익이 500만 원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유튜버들의 초기 수익과 비교해 상당히 높은 금액입니다.

금액만 보면 쉽게 번 것 같지만 블로그 시절 때부터 눈여겨온 터라 그간 고생은 말도 못 하죠. 

[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에서 말한 내용]

서른세 살에 다니던 회사 퇴사하고 모아둔 전 재산 2천만 원으로 여행을 시작하며 유튜버가 됐다. 항상 실패만 해서 잃을 게 없었다고. 6개월 안에 구독자 천 명을 만들지 못하면 '다시 돌아가서 취직하고 포기하고 전념하고 살겠다'라고 마음먹었다. 정확히 네 달 만에 구독자 천명을 보유하는 유튜버가 됐다.

"저는 항상 실패만 해서 저라는 사람이 보잘것없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 누구나 다 쓰임새가 있는 인간이라는 걸 요즘에 와서 많이 느끼고 있다"

 


또 다른 여행 유튜버 영알남은 구독자 118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튜브로만 1년에 7억을 벌었다고 공개했습니다.

[유튜브 A급 장영란 중에서] 

구독자 118만의 영알남은 “영어를 알려주다가 어떻게 여행을 가서 떡상했나?”라는 질문에 “영어 알려주는 콘텐츠보다 외국나가서 찍은 콘텐츠 조회수가 너무 잘 나와서 점점 영어의 비중이 적어진 (케이스)”라고 밝혔다.

이어 장영란은 “한 달에 얼마 버나?”라고 단도직입적으로 수입을 물었고 영알남은 “1년에 7억”이라고 밝혀 장영란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그는 “옷 (장사)빼고 7억이다. 순이익은 아니고 매출이 그렇다”라고 설명했다.

 

2. 연봉을 한 달에

  • 구독자 193만 명을 가진 곽튜브와 88만 명의 원지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직장인 연봉을 한 달에 번 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여행 유튜버로서 얻을 수 있는 놀라운 수익의 예시입니다.

 

3. 성공 비결

글쎄요 성공비결이 있을까요. 현혹되지 마시고  잘하는거 하시고 즐거운 거 하시고 직장생활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부러운 건 사실입니다.  노홍철 씨가 얘기 한말로 마무리합니다.

'럭키 가이' 노홍철, 하는 일마다 잘 되는 이유는?

빠니보틀과 노홍철은 이스탄불의 거리를 돌아다니다가, "간단하게 요깃거리 좀 하러 가자"라며 한 카페를 찾았다. 노홍철은 "내가 얼마 전에 그거(여행) 했다고 했잖아. 내가 침대에 누워있고 사람들이 이제 같이 침대에 누워서 얘기도 잠깐 하고 그랬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그런데 어떤 친구가 '형님 어떻게 하는 것마다 다 잘 되냐. 하고 싶은 것만 하는데 다 잘 될 수가 있냐'라고 물어보더라"라고 전했다. 노홍철은 "귓속말로 얘기해줬다. '될 때까지 했어'"라고 말했다.
이를 듣던 빠니보틀은 빵 터지며 자막에 '천재의 비법'이라고 삽입했다.

그러면서 "형님도 안 되는 거 있었을 거 아니냐"라고 물었고, 노홍철은 "너무 많았지"라고 답했다. 빠니보틀 역시 주변의 그런 시선이 많았다며 "저는 다 실패했다. 저는 모든 게 실패였고 도전해 본 게 많진 않지만 유튜브 전까진 다 실패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그러니까 안 되는 거 투성이어서 오히려 부담이 없는 거다"라며 "근데 (유튜브 성공이) 얻어 걸린 건데 사람들이 보기에는 '어 쟤는 뭔가 옛날부터 뭐가 있었다', '될 애다' 막 그러는데 저는 그 말이 이해가 안 갔었다"라고 밝혔다.

이날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노홍철이 전한 일화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이들은 "럭키 가이도 수많은 시도 끝에 이룬 것이었구나", "노홍철 씨 멋지네요", "노홍철 마인드 진짜 멋지다", "배워야 할 자세네요", "저렇게 하니까 하는 것마다 잘 된 것처럼 보이는 구나", "또 하나 배우고 갑니다" 등의 반응을 보냈다.

 

 

국내 유튜버 수입 현황 분석: 상위 1%의 놀라운 연 수입 7억 원 이상

국내 유튜버 수입 현황 분석: 상위 1%의 놀라운 연 수입 7억 원 이상한 달에 연봉이 들어오는 여행유튜버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 영알남  등  상위 1%의 세계에 관한 기사가 요즘 화제인데요. 

heisenbugfift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