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tter than before/My tennis

테니스 포핸드 높은 공 테이크백 .오픈스탠스. 라켓 각도

by 미끄럼방지스티커 2023. 8. 29.
반응형

 

테니스 포핸드 참으로 쉽죠?

하... 이렇게 말하고 싶은데 참으로 쉽지 않네요

 

테린이 시절 포핸드 하나만큼은 자신 있었는데 테린이 시절이 지나고 나니 이것만큼 어려운게 없네요

그래서 전략을 바꿨습니다.

오류를 줄일이는 테니스로 ㅎㅎㅎ

 

간단하지만 게임에 들어가면 위닝샷을 하고 싶어서

여러분들도 그러시죠? 위닝샷 나의 강력한 포핸드로 상대방을 제압하고 싶은..

ㅎㅎㅎ


자아 여러분들도 포핸드를 잘치고 싶으시다면

저와같이 포핸드 오류줄이기로 전략을 바꿔보시는게 어떨 까요?

 

저는 플랜을 세가지로 정리했는데... 잘 될랑가 모르것네요

얼마전에 포스팅한 라켓 높게 빼기위한 가스켓 폼 카피와 비슷한 내용인데

중요한 순간에는 잘 되지 않더라구요

 

저는 연습량이 적어, 머릿속에 꾸준한 이미지화를 이용하여 테니스 실력을 진전시키려 합니다.

다시 한번 머릿속에 넣기위한 시스템을 짜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니스 사진은 하늘쌤, 오코비치님 자료 캡쳐하였습니다.]


1.라켓 높게 빼기 (라켓 낮게 빼지 않기)

오코비치님 유튜브 캡쳐사진

비단 높은공뿐만 아니라 웬만해서는 라켓을 높게 빼야하는데 자꾸 까먹게 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그러시죠?

그러게 위해 일종의 트리거 역할을 할 수 있는 뭔가를 하나 만들어 놔야 할 것 같아요.

제 TIP은 게임영상 전체를 찍는게 부담스러울 경우 그냥 게임 전랠리 치는 모습(나의 모습만 담기는)영상을 찍어보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게임시에는 워낙 다양한 공이 오는터라 게임을 녹화하시게 되면 내 폼보고 더실망 ㅠ.ㅠ ㅎㅎ (멘탈나갑니다. ㅎ)

한 번해보세요. 랠리시 나의 모습을 찍어보는 ~~

강추합니다.!!!

 

2.라켓 브러쉬를 대각선으로

하늘쌤 유투브 사진 캡쳐

탑스핀이미지가 머릿속에 자꾸 있어서 들어 올리려는고 하는 버릇이 자꾸 있어서 높은공 찬스볼이 왔을 땐 "사이드" 라고 외치고 들어가보려 합니다. 머릿속에 각인을 시키기 위해서요 ㅎㅎ 여러분들도 한 번 해보세요~~

그리고 후리지 않기~~~ . 후리는 순간 나갑니다.

무조건 나갑니다. 공도 나가고 멘탈도 나가고

모두 나갑니다.

 

3. 세미 오픈스탠스

영상에서 설명해주시는데 한 쪽 발이 빠져야 몸통회전에 더 잘 일어나기 때문이라고 하시네요. 크로스방향 포핸드도 더 괜찮아지구요.

클로즈 스탠스로 높은 공을 치는 이미지는 머리속에 잘 그려지지 않는데, 제 영상을 봤더니.... 이게 뭔가 싶네요.. 아...


다시한번, 기억하기 위하여

 

  1. 라켓낮게 빼지않기(랠리영상만 녹화: 멘탈을 위하여)
  2. 라켓 브러쉬를 대각선 (사이드 스핀으로) ; 후리지 않기
  3. 세미오픈 스탠스로 몸통회전을 사용하자.

간단하지만 요즘 시도하고 있는 방법인데.. 

 

 

(후기) 반반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후리지 않아서 잘 들어가는건지,

라켓높게 빼기가 효과가 가장 좋은것 같아요.

찬스볼 후리기는 쉽지 않구요.

 

여러분들에게도 작은 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또

포핸드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