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피프티 피프티 해체 사태

by 미끄럼방지스티커 2023. 12. 20.
반응형

피프티 피프티 해체 사태, 멤버 운명의 엇갈림 속에서의 전망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에는 피프티 피프티의 그룹 해체 사태와 멤버들의 운명에 대한 상황을 더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1. 사건의 배경

 


그룹 피프피 피프티의 멤버들은 현재 운명의 엇갈림에 처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키나가 첫 정산금을 받고 2기 활동을 준비 중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전 멤버 3인(새나, 시오, 아란)이 전속계약 위반으로 손해배상과 위약벌에 직면해 있습니다.

2. 소송 제기와 청구 금액

 

KBS 뉴스



어트랙트는 최근 19일, 피프티 피프티의 전 멤버 새나, 시오, 아란 3인에 대해 손해배상과 위약벌을 청구하는 민사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청구 금액은 총 130억 원으로 산정되었으며, 손해배상액과 위약벌은 수백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 소송 과정과 청구 방식

 

출처 : 아시아경제



어트랙트는 현재의 청구 금액을 130억 원으로 산정했지만, 소송 과정에서의 추후 손해 확대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명시적 일부 청구 방식으로 소장 제출 단계에서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습니다.

4. 피프티 피프티의 성과와 그룹 해체

 



피프티 피프티는 2월에 발매한 첫 번째 싱글 앨범 ‘더 비기닝 : 피드’로 데뷔 130일 만에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100’ 100위로 진입하여 주목을 받은 그룹입니다. 그러나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은 지난 6월 어트랙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내며 그룹의 미래에 그림자를 드리우게 되었습니다.

5. 어트랙트의 반발과 증거



어트랙트는 템퍼링 의혹을 제기하면서 외부세력의 피프티 피프티 멤버 강탈 시도가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외주업체 더기버스의 템퍼링 의혹을 제기하며 그 회사 대표 등 3명을 사기, 업무상 배임, 업무상 횡령, 사문서 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혐의 등으로 고소했습니다.

6. 법원의 판단과 전속계약 해지

법원은 어트랙트의 정산자료 제공, 건강 관리 등의무 위반을 보기 어렵다며 피프티 피프티의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 신청과 항고를 기각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키나는 어트랙트로 복귀하게 되었고, 어트랙트는 나머지 멤버 3인에 대한 전속계약 해지를 발표했습니다.

7. 멤버들의 운명의 엇갈림

 

결과적으로 키나는 음원 수익 첫 정산을 받으며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 홀로 참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전 멤버 3인은 소송에서 패소할 경우 계약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과 위약벌을 물어야 하는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어트랙트가 키나를 중심으로 피프티 피프티 2기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전 멤버 3인의 앞날은 미지수입니다. 소송 결과에 따라 그들의 음악 활동이 어떻게 영향을 받을지, 여러분도 함께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피프티 피프티의 그룹 해체 사태와 멤버들의 운명 변화에 대한 상황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곧바로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