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야기

손흥민, 이강인 등과 다투며 손가락 탈구 아시안컵 4강 앞두고 일어난 충격적인 사건

by 미끄럼방지스티커 2024. 2. 14.
반응형

손흥민, 이강인 등과 다투며 손가락 탈구
아시안컵 4강 앞두고 일어난 충격적인 사건


"손흥민 손가락 탈구"라는 뉴스는 축구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는 '손흥민 손가락 탈구'라는 사실이 한국 축구 대표팀의 주장이자 톱스타인 그의 위상을 고려하면 더욱더 경악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손흥민 손가락 탈구" 사건은 대표팀 내에서의 마찰과 다툼이 얼마나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이 "손흥민 손가락 탈구" 사건이 한국 축구에 미칠 영향은 어떤 것일지, 우리는 깊은 생각을 해보아야 합니다. "손흥민 손가락 탈구" 사건 이후의 한국 축구의 향방은 어떠할지, 앞으로의 동향을 지켜봐야겠네요. 걱정이 앞섭니다.


1. 아시안컵 준결승 패배 후 아쉬움 가득한 손흥민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에서 대한민국은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0-2로 패배하며 결승 진출이 좌절되었습니다. 이 결과에 대한 아쉬움이 가득했던 대한민국의 주장 손흥민은 경기 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실망감을 숨기지 못했습니다.

2. 손흥민과 후배 선수들 사이의 마찰 및 부상 사건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아시안컵 4강을 앞두고 팀 내에서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손흥민은 후배 선수들과 다투다가 손가락을 골절하는 부상을 입었다는 내용이 보도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대한축구협회(KFA)는 선수들 간 다툼과 그 과정에서 손흥민이 부상을 입은 것이 사실이라고 확인했습니다.

3. 탁구를 위한 식사 시간 단축에 불만 표출한 손흥민


매체에 따르면, 손흥민은 후배 선수들이 탁구를 치기 위해 식사 시간을 단축한 것에 불만을 표출했습니다. 특히, 팀 결속력을 중요시하는 이 시점에서 일찍 식사 자리를 떠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더선'은 이 때문에 다투게 된 후배 선수들 중에는 파리 생제르맹의 에이스 이강인도 포함되어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4. 다툼에서 손흥민의 손가락 부상


매체는 다툼이 일어난 이후 손흥민이 화를 내며 일부 선수들에게 무례한 언행이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손흥민은 후배 선수들을 진정시키다가 손가락 탈구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5. KFA의 확인과 입장 전달

 


대한축구협회(KFA)의 관계자는 "대회 기간 중 일부 선수들 사이에서 다툼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며 "탁구장에서 마찰이 있었다. 물리적인 (주먹 다툼) 수준의 충돌까지는 아니었다. 손흥민이 (선수를) 뿌리치는 과정에서 손가락 부상을 당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기사발췌

"영국 언론 ‘더 선’은 14일 “한국은 요르단과 준결승전을 앞두고 선수들간 설전이 벌어졌다’고 전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도 이 같은 보도에 대해 사실임을 인정했다.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등 몇몇 선수들은 요르단전을 앞두고 몸싸움을 벌였다. 장소는 탁구장에서였다. 젊은 선수들은 식사 후 탁구를 치고 있었고 주장 손흥민은 경기를 앞두고 있어 휴식을 권했다. 이 과정에서 손흥민과 젊은 선수들 간 말다툼이 생겼고 몸싸움 직전까지 갔다. 협회 관계자는 “서로 엉킨 선수들을 뜯어말리는 과정에서 손흥민의 손가락이 어딘가에 걸려 탈골됐다”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7일 아시안컵 요르단전, 11일 프리미어리그 브라이턴전에 오른손 두 개를 붕대로 감고 출전했다.

한국은 요르단전에서 무기력했다. 유효슈팅을 1개도 날리지 못할 만큼 경기력도 형편없었다. 사우디아라비아전, 호주전에서 체력이 많이 소모한 데다 선수들이 하나로 뭉치지 못한 탓이었다. 평소 경기 도중 자주 이야기를 나눈 손흥민과 이강인은 거의 대화를 하지 않았고 패한 뒤에도 서로 위로를 주고받지 않았다."

6. 부진한 성적과 내부 단속 문제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했던 한국은 요르단과의 4강에서 최악의 부진 끝에 완패, 고개를 숙였습니다. 이로 인해 팀 내 갈등이 더욱 부각되었으며, 부진한 성적을 내고 내부 단속도 제대로 하지 못한 클린스만 감독을 향한 경질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7. 손흥민의 부상 상태


손흥민은 부상 후에도 계속해서 손가락을 테이핑하며 경기에 나섰습니다. 그는 7일 요르단과의 4강전에서 손가락에 붕대를 감고 나왔으며, 11일 브라이튼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홈경기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토트넘으로 복귀한 후에도 계속해서 손가락을 고정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습니다.




이 사건은 팀 내의 결속력과 지도자의 역할, 그리고 선수들 개개인의 행동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향후 한국 축구 대표팀이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고 발전해 나갈지 축협입장을 통해 얘기를 듣고 싶네요.

 

긴 글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반응형